카멜백 마운틴 (Camelback Mountain) Phoenix, Arizona

 
캘리포니아 남부와 이웃한 애리조나 주는 드라이하면서 청명한 사막성 기후를 보여줍니다. 여름에는 좀 뜨겁지만 가을과 겨울은 애리조나를 방문하기에 좋은 계절입니다.

 
애리조나는 국립공원을 비롯한 관광자원이 많기로도 유명합니다. 그랜드 캐년 국립공원과 세도나(Sedona), 모뉴먼트 밸리(Monument Valley), 목화석 국립공원(Petrified Forest National Park), 사와로 국립공원(Sguaro National Park) 등이 있습니다.
 
애리조나 주의 수도인 피닉스(Phoenix) 근교에 있는 카멜백 마운틴(Camelback Mountain)은 멀리서 바라볼 때 낙타와 같이 생겼다고 해서 이름이 붙여 졌는데 재미나고도 운동이 되는 등산로가 나 있습니다.
이곳은 360도의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 2,704피트 정상을 향해 2개의 트레일이 이어집니다. 먼저 에코 캐년 트레일(Echo Canyon Trail)은 주차장에서 정상까지 1.2마일 거리며 시작점 주소는 4925 E. McDonald Dr. Phoenix 입니다. 이 트레일은 아주 유명해서 아침 일찍부터 방문객들이 주차장을 가득 메웁니다.
다른 반대편에서 시작하는 초야 트레일(Cholla Trail)은 정상까지1.5마일로 시작점은 6131 E. Cholla Lane, Paradise Valley 입니다. 카멜백 마운틴 양편에 자동차를 두고 한쪽 방향으로 산 전체를 산행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산을 관통하는 트레일은 총 2.7마일로 약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산 위로 올라 갈수록 길이 급하고 바위가 많아 손을 사용해야 하므로 재미도 있고 진취적인 곳이지만 노약자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등산로입니다. 여름철에는 무척 더운 곳으로 충분한 물과 스낵을 지참하고 등산화와 긴바지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글, 사진 / 김인호 (하이킹 전문가)

김인호씨는 미주에서 활동하는 등반, 캠핑, 테마 여행 전문가로 미주 중앙일보를 비롯한 다수의 미디어에 등산 칼럼을 연재하면서 초보에서 전문가까지 미주 한인들에게 유용한 실전 하이킹 정보를 꾸준히 소개해오고 있다.

저서로 ‘남가주 하이킹 105선’ ‘하이킹 캘리포니아’가 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