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 / 세계 여행 사진가 빌리 장 (엘리트투어 대표)  한국에서 호텔학을 전공하고 하이엇호텔과 신라호텔에서 경험을 쌓은 뒤 노르웨지안 크루즈라인 크류로 승선, 초고속 승진의 신화를 썼다. 이후 LA와 팜스프링스에서 호텔 매니저와 마케팅 팀장으로 활동 중 1999년 ‘엘리트골프USA’ 를 설립, 다양한 골프 패키지 상품을 잇달아 성공시키며 본격 관광업에 진출했다. 한인 여행 매니아들 사이에서 고품격 여행사로 잘 알려진 ‘엘리트투어USA’ 를 이끌며 크루즈와 골프 여행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PGA프로급 골프 매니아이자 아마추어 사진가로도 유명하다.


 

최근 유럽 여행의 트렌드는 뭐니뭐니 해도 크루즈 여행이다.

유럽 여행은 많은 국가와 역사적인 도시들을 찾아보는 여행이기 때문에 각 나라와 도시, 호텔들을 매일 버스나 기차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크다. 크루즈 여행은 이같은 잦은 이동과 숙박의 문제를 말끔히 해결해주는 최상의 솔루션이다. 북유럽과 러시아를 크루즈로 여행해야 하는 분명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photo via https://www.facebook.com/pg/Norwegiancruiseline/

1. 많은 도시를 짧은 시간에 편안히 둘러볼 수 있다

자는 동안 이동하여 이른 아침 새로운 도시에서 하루를 시작하는 크루즈의 놀라운 매력은 특히 유럽 여행에서 빛을 발한다. 휴가 시즌인 한여름 육상 여행은 여행객들에게 체력적으로 큰 부담이기 때문에 여러 곳을 둘러보는 관광 여행보다는 한곳에 머물며 휴양하는 리조트 여행으로 제한될 수밖에 없다. 하지만 북유럽 크루즈는 오히려 1년 중 여름이 최적기인 특별한 여행 코스로 여름 휴가를 남다르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추운 날씨와 긴 이동거리, 까다로운 이동 조건으로 인해 다른 시즌 다른 방법으로는 엄두를 내지 못하는 북유럽의 환상적인 나라들, 덴마크, 독일, 에스토니아, 러시아, 핀란드•스웨덴•덴마크•노르웨이 의 명소들을 10일 남짓한 기간 동안 이동의 어려움이나 부담 없이 편안하게 전부 돌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최상의 선택이다.

2. 최신형 크루즈의 취항으로 선상 생활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북유럽 러시아 크루즈를 운항하는 선박은 유명 크루즈사인 노르웨지안 크루즈(NCL)의 ‘겟어웨이’ 호로 2014년에 취항한 신형 크루즈다. 14만5천톤급 규모에 4천명의 승객을 수용하는 18층 건물 높이의 초대형 선박으로 시설과 객실도 최신 설비로 깔끔하고 호화롭다.

업계 최초로 야외 산책로를 조성한 크루즈로 유명하며 객실은 1인 객실인 스튜디오에서 객실 전용 서비스가 제공되는 최고급 더 헤이븐까지 7가지 선택 옵션이 제공된다. 캐빈 요금에 포함되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레스토랑이 다이닝, 부페, 바 등 8개에 달하여 지루할 틈 없이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고 스테이크, 이탈리안, 프렌치, 차이니즈, 시푸드나 브라질리언 바비큐, 철판구이 등이 제공되는 다양한 스페셜티 레스토랑이 구비되어 있다.

갑판 위의 대형 워터파크인 ‘아쿠아 파크’ 에는  2개의 수영장과, 4개의 온수풀, 5개의 대형 워터 슬라이드가 갖춰져 있고 대형 스포츠 콤플렉스, 코미디 클럽, 암벽등반, 만다라 스파 등 다양한 놀거리와 함께 브로드웨이 수준의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쇼 스테이지가 선상 생활의 재미를 만끽하게 해준다.

또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유스 프로그램, 스플래시 아카데미, 인투어리지, 그룹 시팅 서비스 등이 제공되며 특히 스폰지밥으로 유명한 니켈로디온과 제휴한 테마 선박으로 조성되어 패밀리 여행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photo via https://www.facebook.com/pg/Norwegiancruiseline/

3. 프리스타일 컨셉 크루즈로 부담이 없다

49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크루즈이면서도 자유롭고 여유로운 크루즈라는 프리스타일 크루즈 컨셉으로 리조트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가뜩이나 낯선 환경에 언어도 불편한 한인들에게는 부담없이 크루즈 생활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북유럽 코스의 크루즈가 제격이다. 북유럽 코스를 운항하는 노르웨지안 겟어웨이호는 포멀 데이가 없어 캐주얼한 복장으로도 얼마든지 디너를 즐길 수 있으며 지정 시간과 지정 좌석이 정해진 것이 아니라 본인이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장소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이다. 물론 모처럼의 크루즈 디너를 색다르게 즐기고 싶다면 부담없는 수준의 포멀 웨어를 준비해서 특별한 시간을 만들 수도 있다. 말하자면 하고 싶으면 하고, 하기 싫으면 하지 않을 자유가 있다는 것이 프리스타일 크루즈의 특징인 셈이다.

photo via https://www.ncl.com/

4. 크루즈 여행 중에서도 알차고 가성비가 높은 코스다

북유럽의 6개국을 호텔 이동이나 버스 이동 없이 편안히 휴식을 취하는 밤 시간에 이동하는데다 9박 10일 일정 중에 항해 일정은 2일밖에 없어서 유럽 여행 코스 중에서도 최대한 많은 것을 볼 수 있는 알찬 일정이다. 러시아 여행 2일 중에는 백조의 호수 발레 공연과 야경투어까지 포함되어 다채로운 코스로 구성된다. 특히 스칸디나비아 반도는 바다가 잔잔해서 뱃멀미 걱정 없이 편안하게 항해할 수 있는데다 초대형 선박이므로 다양한 부대시설을 골고루 즐기면서 크루즈 여행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가성비가 높은 코스다.

북유럽 러시아 크루즈 10박11일 패키지 알아보기 >


도움말 / 세계 여행 사진가 빌리 장 (엘리트투어 대표) 

한국에서 호텔학을 전공하고 하이엇호텔과 신라호텔에서 경험을 쌓은 뒤 노르웨지안 크루즈라인 크류로 승선, 초고속 승진의 신화를 썼다. 이후 LA와 팜스프링스에서 호텔 매니저와 마케팅 팀장으로 활동 중 1999년 ‘엘리트골프USA’ 를 설립, 다양한 골프 패키지 상품을 잇달아 성공시키며 본격 관광업에 진출했다. 한인 여행 매니아들 사이에서 고품격 여행사로 잘 알려진 ‘엘리트투어USA’ 를 이끌며 크루즈와 골프 여행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PGA프로급 골프 매니아이자 아마추어 사진가로도 유명하다.

플러스뉴스X엘리트 투어 크루즈 특집 1편 : 죽기 전에 반드시 크루즈 여행을 해야 할 여섯가지 이유
플러스뉴스X엘리트 투어 크루즈 특집 2편 : 크루즈 여행 계획시 꼭 해야 할 체크 포인트 5
플러스뉴스X엘리트 투어 크루즈 특집 4편 : 크루즈 여행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