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한인타운에서 서쪽으로 10마일 거리인 웨스트LA에 있는 소텔. 올림픽 블러바드에서 미시시피와 라 그레인지 애비뉴까지 걸쳐 있는 이 작은 일본 마을은 리틀 오사카로도 불린다. 일본 타운답게 일본 라멘집과 디저트숍이 즐비한 소텔 안에서도 명성 높은 가게들을 찾아 보았다.

1. 츠지타 LA (Tsujita LA Artisan Noodle)
2057 Sawtelle Blvd. Los Angeles, CA 90025

추천메뉴: Tsukemen $9.95~13.95 CASH ONLY

일본식 라면으로 면과 국물이 따로 나오는 츠케멘. 조금 더 진한 국물 맛과 탱탱한 면발이 일품. 생강과 갓김치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더 담백하고 매콤한 라멘을 맛볼 수 있다.

2. 블루터스크 (BluTusk)
2130 Sawtelle Blvd. Los Angeles, CA 90025

추천메뉴: Chocolate/Vanilla Tusk Ice Cream $3.50

터스크라고 불리는 일명 ‘지팡이’안에 초콜릿과 바닐라 아이스크림으로 채워준다. 과자와 시원한 아이스크림은 바삭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을 만들어 준다.

3. 마파야 (Mapaya)
11301 W Olympic Blvd. Ste 125, Los Angeles, CA 90064

추천메뉴: Ice Cream Crepe $5.99~7.49

갓 구워주는 크레이프안에 뉴텔라와 과일 등 원하는 토핑과 아이스크림 맛을 고르면 먹기 아까울 정도로 귀여운 아이스크림 크레이프가 만들어 진다.

4. 초콜렛 오퓰런스 (Chocolate Opulence)
2011 Sawtelle Blvd. Los Angeles, CA 90025

추천메뉴: Macaron $2.75

타임아웃(TimeOut)에서 선정한 LA에서 가장 맛있는 마카롱이 있는 곳. 알록달록 모양도 이쁘지만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마카롱은 완벽한 디저트다.

5. 쇼핑거리 (Black Market, Tokyo, Make Asobi)

리틀오사카라고 불리는 만큼 일본느낌이 가득하다. 아기자기한 귀여운 캐릭터들이 모여있는 캐릭터숍, 유명한 일본 화장품을 모아둔 곳, 그리고 유행하는 아이템으로 가득한 편집숍까지 다양한 쇼핑거리가 가득하다.

송정현 인턴기자


샐리의 ‘스트릿창고’ 는 세상의 핫한 먹거리거리거리를 찾아 미니 영상으로 소개하는 ‘거리 창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