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버스터 시즌이 막바지를 향해가는 8월의 첫째 주에는 액션 영화 두 편이 개봉한다. 성격은 전혀 다르다. 판타지 액션인 다크 타워는 어두우면서도 박진감이 넘친다. 납치범과 어머니의 대결을 그린 키드냅은 스릴이 가득하다.

이미 극장가에는 덩케르크, 아토믹 블론드, 스파이더맨과 같은 액션영화들이 많다. 후덥지근한 날씨를 잊을 만한 시원한 영화를 보고 싶다면 극장을 찾을 때다.

 

다크 타워

감독: 니콜라이 아르셀

출연: 이드리스 엘바, 매튜 매커너히

스티븐 킹의 인기 시리즈를 원작으로 하는 영화다. 그만큼 탄탄한 스토리와 액션 모두를 잡겠다는 커다란 야심을 가진 영화다. 악의 추종자들이 지배하는 세계에 마지막으로 남은 건슬링어가 세상을 구하기 위해서 싸우는 이야기다.

한국에서는 어벤저스에 출연했던 배우 수현이 출연한다고 해서 화제가 됐다. 하지만 평론가들의 평은 최악을 달리고 있다. 원작과는 전혀 다른 이야기를 가지고 있으며 액션도 그렇게 눈에 띄는 편이 아니라는 악평에 시달리고 있다.

키드냅

감독: 루이스 프리에토

출연: 할리 베리

할리 베리가 아이를 납치당한 어머니로 출연한다. 그녀가 남들과 다른 점은 납치를 당한 후 조용히 기다리지 않고 납치범을 끝까지 추격한다는 것이다. 납치범을 추격하는 과정에서 차량액션이 나오며 납치범과 직접 대결하기도 한다.

엑스맨 이후 내세울 만한 작품이 없는 할리 베리는 이 작품으로 부활을 꿈꾸겠지만 조금 힘들어 보인다. 평론가들과 관객의 평이 모두 좋지 않은 편이다.


 

7월 28일 ~ 8월 3일 박스오피스 리뷰

 

1위 덩케르크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개봉관은 늘어났다. 한마디로 순항이다. 이미 1억 달러 고지도 넘겼다. 관객들의 평도 좋은 편이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다운 작품이며 그의 화려한 커리어에도 멋진 영화로 남을만한 작품으로 보인다.

2위 이모지 무비

4100만 달러를 기록한 덩케르크에 간발의 차로 2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3700만 달러도 나쁜 성적은 아니다. 애니메이션 치고는 상대적으로 적은 5000만 달러의 제작비를 썼기 때문이다. 4000개에 달하는 개봉관을 어디까지 유지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3위 걸스 트립

깜짝 흥행작 걸스 트립이 개봉관을 늘려가면서 3위를 기록했다. 1900만 달러의 저에산 영화에는 엄청난 성과인 7400만 달러의 흥행성적을 거뒀다. 물론 하락세는 시작됐지만 1억 달러 고지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4위 아토믹 블론드

3000만 달러의 비교적 저예산을 들인 영화기 때문에 폭발적 흥행은 기대하기 힘들었다지만 그래도 조금은 실망스러운 결과다. 3300개 극장에서 2500만 달러에는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다음 주의 하락세가 얼마인지 주목된다.

5위 스파이더맨:홈커밍

4주차에 접어들면서 매출은 확 떨어졌다. 하지만 여전히 2000만 달러 이상을 벌면서 3억 달러의 고지에 바짝 다가섰다. 지금과 같은 기세라면 다음주에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6위 혹성탈출:종의 전쟁

3주차에 15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최고의 시리즈 피날레라는 평론가들의 평과는 대조적으로 실망스러운 결과다. 제작비인 1억 5000만 달러에도 못미치는 1억 2400만 달러를 기록했을 뿐이다. 이번 주에만 726개의 극장이 줄어들면서 다음주에는 더 극적으로 매출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7위 슈퍼배드3 (Despiable Me 3)

5주차였는데다가 이모지 무비에 많은 관객을 빼앗겨서 1200만 달러라는 초라한 성적을 거뒀다. 물론 전체 흥행성적은 2억 3000만 달러를 넘겼기 때문에 만족스러울 것이다. 시리즈의 흥행신화는 깨지지 않았다.

8위 발레리안: 천 개 도시의 행성

5위 데뷔라는 충격적인 성적보다 더 충격적인 2주차 흥행을 받아 들었다. 1000만 달러에도 미치지 못한다. 전체 흥행은 3300만 달러다. 이 정도면 올해 최악의 흥행기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1억 7720만 달러라는 제작비를 고려하면 더욱 그렇다.

 

9위 베이비 드라이버

1억 달러 고지를 앞두고 하락세가 더 심해졌다. 7위에서 9위로 내려왔다. 5주차기 때문에 당연한 일일 수도 있지만 개봉관도 500개 이상 줄었다. 다음 주에도 톱10에 남아있을 지가 의문이다.

 

10위 원더우먼

끈질기게 살아남았다. 개봉관이 아직 1651개나 남아있는 것도 대단하다는 찬사를 보내게 한다. 4억달러에서 300만 달러가 모자라는 전체흥행을 기록했다. 다음 주에 톱10에는 남아 있지 못하겠지만 4억달러 고지는 무난히 넘길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