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홈트레이닝, 영어 회화에 먹방, ASMR, 각종 리뷰까지 1인 미디어 시대 쏟아지는 유튜브 채널 중 무엇을 구독해야 할지 선택 장애를 겪는 당신을 위해 생활 꿀팁부터 전자기기 리뷰까지 유용하고 알찬 유튜브 채널 10개를 골랐다.

 

생활

1. 5-Minute Crafts

5분 안에 따라할 수 있는 생활 속 팁을 전수하는 채널이다. 위생용품으로 슬리퍼를 만드는 등 가끔 기상천외한 아이디어로 웃음을 주기도 하지만 돈 한 푼 들이지 않고 일상을 편하게 만들어주는 유용한 팁들도 많아 구독 추천한다.

 

2. ShareHows

일상을 편리하게 해주는 아이템 소개 ‘이거 어때,’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알려주는 생활 팁 ‘마스터즈,’ 1분짜리 짧은 일상 팁 ‘퀵팁’까지 다양한 테마로 일상 속 꿀팁을 전수한다.

 

3. Household Hacker

집안에 굴러다니는 여러 도구로 일상의 작은 골칫거리를 해결하는, 현대판 맥 가이버 채널이다. 각종 청소법은 물론이고 도구 활용법, 생활용품 리뷰 등 살림꾼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팁이 가득이다. 최근에는 TV 홈쇼핑 판매 상품 리뷰 영상을 업로드하는데 홈쇼핑의 과대광고와 비교하며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건강 

4.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채널 이름이 알려주듯이 현직 약사가 의약품, 영양제 등의 효능과 부작용, 효과적인 복용법과 같은 정보를 나누는 채널이다. 비슷한 성능을 가진 약의 비교 분석이나 모르고 넘어가기 쉬운 영양제의 부작용, 증상에 따른 약 추천까지 약사로서의 전문지식을 알기 쉽게 설명해줘 인기가 좋다.

 

5. 땅끄부부

홈트레이닝 계의 신흥 강자로 100만명이 넘는 구독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부위별 운동법, 집에서 할 수 있는 걷기 다이어트, 층간소음 없이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비디오같이 구독자들과 함께 질리지 않고 꾸준히 운동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패션

6. 슈스스 TV

‘슈퍼스타 스타일리스트’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각종 스타일링 팁부터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힘든 명품 정보까지 한곳에 모아 소개해줘 유용하다.

 

요리

7. 만개의 레시피

초간단 요리서부터 그럴싸한 일품요리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요리 레시피를 알려주는 채널이다. ‘만개의 레시피’라는 이름에 걸맞게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레시피가 다 모여 있다. ‘혼밥 요리,’ ‘홈베이킹,’ ‘밑반찬,’ ‘아이 간식’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눠져 있어 편리하다.

 

8. 하루한끼

유튜브에 다양한 요리 채널이 많지만 정작 따라하기는 힘든 경우가 많다. ‘하루한끼’는 이제 막 자취를 시작한 요리 초보자들도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요리를 짦은 영상으로 소개해줘 유용하다.

 

디지털/전자기기

9. Unbox Therapy

무려 1,400만 명 이상의 구독자 수가 입증하는 전자기기 리뷰 채널이다. 스마트폰 위주로 다양한 제품을 개봉, 리뷰하며 각 제품의 장단점을 소개한다.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신제품을 누구보다 빨리 리뷰하여 전자기기 구매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도움이 된다.

 

10. 고나고

각종 전자 제품을 리뷰하는 채널이다. 휴대폰과 카메라 같은 전자기기 리뷰는 물론이고 활용도 높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생활 가전과 더불어 여행 브이로그를 빙자한 카메라 리뷰 영상까지 전자기기 정보를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한다.


글 구성 / 김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