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스트롬 포인트 (Alstrom Point)


알스트롬 포인트는 애리조나 주 페이지(Page)시 북쪽으로 약 18마일 거리인 빅  워터(Big Water)에서 비포장 도로를 23마일 운전해 들어가서 만나게 됩니다. 비포장 도로도 대부분 잘 닦여져 있고 안내판도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구글 지도에 마지막 지점까지 안내가 되므로 길을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마지막 1마일 정도가 바닥이 높은 4륜구동 트럭이나 SUV가 필요합니다.  만약 일반 자동차로 들어간다면 1마일 전 지점에 파킹을 하고 하이킹을 해서 다녀오면 됩니다.



알스트롬 포인트는 호수를 둘러싼 붉은 계곡 사이로 아침 저녁으로 햇살을 반사하며 신비한 경관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1963년 글렌 캐년 댐(Glen Canyon Dam)이 건설되면서 인공 호수인 레이크 포웰이 만들어 낸 자연의 경이로움입니다. 호수 건너편은 나바호 원주민의 보호구역입니다.




이곳은 사진 촬영지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저녁 노을이 붉은 바위산을 진분홍으로 물들이는 모습은 말 그대로 장관입니다.

알스트롬 포인트에서 하룻밤을 묵는 캠핑은 특별한 경험입니다. 텐트를 치고 저녁을 끓여먹고 커피나 차를 즐기는 기분은 아무리 설명해도 충분하지 않습니다. 밤하늘은 밝은 별들로 가득 차고 아래편 호수에는 보트들이 외진 곳에 정박하면서 불빛을 반짝입니다. 조용하고 평화로운 밤하늘을 보면서 태고적부터 아득하게 전해오는 침묵의 향연을 듣는 것 같습니다. 주변은 조용하지만 눈에 보이는 모습들은 마음 속을 가득히 채웁니다.




LA에서 아침에 출발하면 알스트롬 포인트에 저녁 노을이 질 시각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계절에 따라 변수가 있으므로 해지는 시각을 미리 점검하는게 좋겠습니다.



애리조나 주의 페이지를 경유해서 올 수 있지만 유타 주 캐납(Kanab)을 통해서 올 수도 있습니다. 캐납에서 빅 워터(Big Water)까지는 54마일입니다. 캐납과 페이지에 많은 숙박 시설이 있으며 빅 워터에도 모텔이 있습니다. 관광지답게 피크 휴가 시즌이나 연휴에는 빈방이 없거나 엄청난 가격을 지불해야 합니다.



주의 사항: 바닥이 높은 4륜 구동 차량이 필요합니다.  또한 홍수로 길이 유실되는 경우에 대비해 빅 워터 방문자 센터에 현지 도로 상태를 미리 알아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글, 사진 / 김인호 (하이킹 전문가)
김인호씨는 미주에서 활동하는 등반, 캠핑, 테마 여행 전문가로 미주 중앙일보를 비롯한 다수의 미디어에 등산 칼럼을 연재하면서 초보에서 전문가까지 미주 한인들에게 유용한 실전 하이킹 정보를 꾸준히 소개해오고 있다.
저서로 ‘남가주 하이킹 105선’ ‘하이킹 캘리포니아’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