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50번째 주인 하와이는 해외 관광객 뿐만 아니라 미국 거주자 사이에서도 여름휴가 여행지로 인기가 많은 곳이다. 그중 하와이의 오아후섬은 서퍼들의 파라다이스라 불리는 와이키키 해변이 위치해 찾는 발길들이 많다. 곧 오아후섬으로 떠날 계획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오하우섬의 베스트 오브 베스트만 모은 맛집 1탄을 소개한다.

 

 

1. Iyasume 이야스메

이야스메는 와이키키 지역 대표 맛집 중 하나로 하와이 음식인 스팸 무스비와 각종 도시락들을 판매한다. 밥과 스팸으로 만든 기본 스팸 무스비부터 김치, 아보카도, 베이컨, 치즈, 장어구이 등을 넣어 만든 다양한 종류의 감칠맛 나는 무스비들로 현지인들까지 줄을 선다.

2427 Kūhiō Ave, Honolulu, HI 96815 | 334 Seaside Ave, Honolulu, HI 96815

 

2. Ono Seafood 오노 시푸드

매일 싱싱한 참치 큐브를 신선한 재료에 버무려 내는 포케는 하와이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이다. 로컬 맛집 ‘오노 시푸드’에서는 간장 소스가 베이스인 #1 Shoyu Ahi와 스파이시 마요 소스와 날치알과 함께 버무린 #9 Spicy Ahi가 가장 인기가 많다. 밥과 함께 나오는 포케 보울을 시키면 음료 하나도 공짜로 받을 수 있으니 잊지 말고 꼭 챙길 것!

747 Kapahulu Ave Honolulu, HI 96816

 

3. Modo 모도

‘모찌’와 ‘도넛’을 합쳐 만든 도넛 가게 ‘모도’에서는 찹쌀떡처럼 씹으면 씹을수록 쫀득쫀득한 도넛을 판매한다. 도넛 위에 말차, 우베 (자색 고구마), 검은깨, 얼그레이 등 다양한 맛의 프로스팅으로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Mitsuwa Marketplace 2330 Kalakaua Ave, Ste 250,Honolulu, HI 96815

 

4. Tamafuji 타마후지

일본 삿포로 돈가스 맛집으로 유명한 ‘타마후지’의 유일한 미국 지점. 다녀간 많은 사람들이 ‘인생 돈가스’라고 부르는 집이다. 대형 구리 냄비에서 356도로 맞춰진 기름에 튀겨진 일본식 돈가스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으로 가득하다. 대표적인 등심 돈가스 외에도 안심 돈가스, 새우 가스, 굴 가스 등이 인기가 많다.
TIP: 기본 한 시간 이상은 기다려야 먹을 수 있는 집으로 미리 전화하면 웨이팅 리스트에 이름을 올려놓을 수 있으니 꼭 참고하자.

449 Kapahulu Ave, Ste 203, Honolulu, HI 96815

 

5. Sam’s Kitchen 샘스 키친

또 다른 하와이 대표 음식 중 하나인 갈릭 쉬림프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갈릭 쉬림프 트럭이 많기로 유명한 노스 쇼어까지 운전해서 갈 필요 없이 와이키키 한복판에서 맛있는 갈릭 쉬림프를 즐길 수 있다. 갈릭 스테이크 역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 와이키키 바닷가에서 물놀이 후 허기를 달랠 수 있는 완벽한 장소다.

353 Royal Hawaiian Ave, Honolulu, HI 96815

 

6. Henry’s Place 헨리스 플레이스

파인애플, 망고, 코나 커피 등 다양한 맛들의 샤베트와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다. 심플한 스티로폼 용기에 투박하게 쓰여있는 글씨체가 특이해 인스타그램에서도 유명세를 치르고 있다. 맛있는 플레이버는 금세 매진되니 오픈 후 일찍 들르길 권한다.

234 Beach Walk, Honolulu, HI 96815

 


글 구성 / 정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