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킹하우스 Packing House
440 S Anaheim Blvd. Anaheim, CA 92805

애너하임 패킹디스트릭트에 있는 패킹하우스는 1919년에 만들어진 오렌지 공장을 개조해 깔끔하면서도 가지각색의 개성을 살린 인테리어로 주목을 받는 푸드 편집숍이다. 힙스터들이 붐비는 곳으로도 유명한 이곳에는 식당과 카페, 아기자기한 소품점 등 20여 개의 인기 상점이 입점해 있다.

로비 중심에는 그네의자와 벤치 그리고 소파가 놓여있고 야외 테라스 등 쉴 공간도 마련돼 있다. 다양한 이벤트와 라이브 공연 등 볼거리들이 재미를 더한다. 캐나다식 감자튀김, 담백한 팬 로스트, 달콤한 디저트와 음료수 등을 즐길 수 있는 패킹하우스 최고의 인기숍 다섯 곳을 찾아 보았다.

더 크로프트 The Kroft
오개닉 재료로 만드는 샌드위치 가게.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는 캐나다식 감자튀김으로 치즈와 그래비 소스를 얹어 바삭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을 주고 고기와 야채 등 다양한 재료들로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케틀바 Kettle Bar
스팀 케틀을 이용해 만드는 음식으로 해산물과 야채 등 다양한 재료를 넣고 끓인 케이준과 크레올 스타일의 음식이다. 팬 로스트와 검보가 가장 인기가 많으며 담백하면서 매콤한 맛이 일품이다.

크레이프 쿱 Crepe Coop 
주문과 동시에 만들어지는 따뜻한 크레이프 위에 아이스크림과 누텔라, 과일 등의 토핑을 얹어 먹는 디저트. 부드러우면서 고소한 크레이프와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환상적 조화를 이룬다.

미니 몬스터 Mini Monster
매일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직접 우려낸 차로 만드는 보바. 솜사탕과 꽃장식은 물론 미니 몬스터의 시그니처인 메이슨 자와 전구 모양의 유리병 비주얼이 보는 재미를 더한다.

팝바 Popbar
천연 과일과 프리미엄 재료들로 만든 무색소 무설탕 젤라또 아이스크림. 과일 맛은 물론 다양한 젤라또 맛과 화이트 초콜릿과 다크 초콜릿, 피스타치오와 아몬드 등 여러 가지 디핑이 준비돼 골라 먹는 재미를 더한다.


사진·글 / 송정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