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이어서 차돌 박이로 하나 더 음식을 만들어 볼까요? 역시 고기를 포스팅 해야 인기가 좋군요. 이번에는 간단한 아침 식사로 차돌박이 샐러드로 갑니다.
물론 영양도,건강도 다 잡을게요.
재료: 2식구 기준
작은 감자 2알,송이버섯 2개,방울 양배추(Brussels Sprout) 4알, 베이비 치커리 한 주먹과 스프링 믹스 조금, 기름기 전혀 없는 차돌 박이 8~9 조각,달걀 1개
드레싱: 맛 간장 1스푼,식초나 레몬 즙 1/2스푼,깨 소스(샤브샤브용) 1/2스푼,유자 청 1작은스푼(집에 없으면 패스)
자그마한 붉은 알 감자를 전자 레인지에 2분, 뒤집어서 2분 더 돌리면 감자는 거의 익어요.
전자레인지의 괴담은 차버리세요. 수분 없이 익히기 때문에 오히려 영양 파괴가 가장 적은 것으로 많은 과학자들이 증명 했어요.
찜통에 쪄 보세요. 비타민 파괴에 설거지가 또 생기네요.
저는 전자레인지를 아주 잘 사용 합니다.
거의 익은 감자를 2등분하고 새송이 버섯도 큼직하게, 방울 양배추도 2등분 해서 구워 줍니다.
뒤집어 봅니다. 아주 살짝씩만 구워주세요. 식감과 양양을 위해서 물론 기름 없이.
드디어 주인공 차돌박이 납시오!
얇은 고기 인지라 금방 익으니까 채소가 거의 다 되어 갈 무렵에 구워주세요.
고기를 잠깐 식히세요.따뜻 할 정도로.
접시에 채소 깔고 그 위에 버섯, 양배추, 감자, 고기를 올리고 달걀도 하나 올라 갑니다.
그리고 드레싱 재료를 섞어서 살짝만 뿌리고 감자에는 조금 더 뿌려서 한 끼 즐겨 볼까요?
정말 간단해서 cook을 해볼까? 하는 표현이 맞으려나? 그래도 무지 맛나고 담백하면서 든든합니다.
양을 조금 늘려서 저녁 식사로도 좋지요.
세기의 난제! 뭘 먹나?
다 동의 하시지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글 / 김혜경(음식 전문가) 2008년부터 최근까지 라디오 방송을 통해 ‘이야기가 있는 맛있는 식탁’ ‘정보시대’ 등 건강 요리 정보를 꾸준히 소개하는 한편, 2011년부터 김치클래스, 고추장 클래스, The Taste, 한식 비빔밥 퍼포먼스 등 미주 한인 미디어와 외국 미디어 행사에 한식 알림 행사를 주도해 온 푸드 스페셜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