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에서 북동쪽으로 10마일, 한인타운에서 30분 거리에 자리 잡은 글렌데일은 아메리카나와 갤러리아 등 대형 쇼핑몰로 잘 알려진 곳이다. 포르토스 베이커리와 딘타이펑, 버번 스테이크 등 이름난 맛집들이 성업중인 글렌데일에 최근 유명 맛집들이 대거 합류했다.
대만의 85도 베이커리 카페와 뉴욕의 쉑쉑버거, 그랜드 센트럴 마켓의 에그 슬럿, 샌프란시스코의 필즈 커피, 아트 디스트릭트의 파이홀까지, 글렌데일의 새 명물로 부상하고 있는 유명 맛집 다섯 곳을 소개한다.
1. 85도 베이커리 카페 85 Degrees Bakery Café
201 N Brand Blvd, Glendale, CA 91203
대만에서 넘어온 유명 베이커리 카페로 씨솔트 커피와 저렴한 가격의 갓 구운 빵들이 인기다. 씨솔트 커피는 씨솔트 크림과 커피가 어우러져 달달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으로 미각을 자극한다.
2. 쉑쉑 버거 Shake Shack Burger
252 S Brand Blvd, Glendale, CA 91204
뉴욕의 명물 쉑쉑버거가 캘리포니아에 들어오면서 글렌데일에도 자리를 잡았다. 인앤아웃과 함께 꼭 먹어봐야 할 햄버거로 꼽힌다. 고기의 육즙이 살아있어 진한 고기향과 고소한 빵이 쉑쉑버거의 특징이다.
3. 에그 슬럿 Egg Slut
252 S Brand Blvd Ste D-1, Glendale, CA 91204
그랜드 센트럴 마켓 최고의 명물 ‘에그 슬럿’이 글렌데일에 입성했다. 보들보들한 달걀 스크럼블이 들어간 샌드위치와 반숙계란으로 만든 감자퓨레는 꼭 먹어봐야 할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다.
4. 필즈 커피 Philz Coffee
252 S Brand Blvd, Glendale, CA 91204
샌프란시스코에서 넘어온 유명 커피숍이다. 싱싱한 원두와 민트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민트 모히토 커피는 달달하면서 향긋한 민트향이 풍부해 인기다.
5. 파이홀 The Pie Hole
658 Americana Way, Glendale, CA 91210
아트 디스트릭트의 명물 수제 파이집으로 얼그레이와 멕시칸 초콜릿, 시리얼 킬러 등 디저트 파이는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송정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