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의 영양을 분석해보면 영양 균형이 제대로 맞지 않는다는 보고서가 있어요.
도시락으로 무엇을 준비 하시는지 우리 모두 분석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가공 식품이 많을 듯 싶어요.
샌드위치로 사용하는 투나 통조림, 햄, 소시지…김밥으로 사용하는 맛살,어묵,단무지… 이러한 것들에는 식 가공품의 요소가 많아서 우리 가족에게 먹이기에 참 …
건강에 가장 중요 한 것은 먹거리인데 아주 쉽게, 생각없이 우리 주변에 아주 많이 널려 있는 해로운 것들을 먹거리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맛있고 건강한 김밥으로 빙어 김밥을 소개합니다.
생선 빙어는 기름기가 없고 고단백이라서 영양은 빵빵.
거기에 알배기라서 씹을 때 생선 알이 톡톡 씹히는 맛이 참 경쾌 하네요. 여기에 채소도 듬뿍.

82

재료: 잘 구운 빙어 두 마리, 깻잎 3장, 상추 2장, 줄기 콩 3,4줄, 색깔 파프리카 1/4개씩, 쌈장 조금

83

김 위에 현미 밥을 얇게 깔고 그 위에 상추 2장 깔았어요. 그리고 쌈장을 얇게 펴 바릅니다.
유산균 많은 된장을 끓이면 그 열에 거의 다 죽지만 이렇게 쌈장으로 먹는 된장은 100 그램에 수억 마리의 유산균이 우리 몸속으로 들어가는 겁니다.

84

그 위에 깻잎 3장, 엔다이브나 치커리 2줄기 올리고 빙어, 파프리카를 올려서 돌돌 말아 주세요.
채소도 열을 가하지 않아서 영양이 거의 그대로 보존.
비타민은 열에 약해서 열을 아주 잠깐만 가해도 50%이상 파괴됩니다.

85

김 접착 부분을 밑으로 가게 잠시 두었다가 (수분에 의해서 꼭 접착이 되어 풀리지 않도록)

81

잘 잘라 주면 끝~
정말 담백하고, 생선알과 날 채소의 식감이 또 생각나게 만드는 김밥입니다.


글 / 김혜경(음식 전문가)  2008년부터 최근까지 라디오 방송을 통해 ‘이야기가 있는 맛있는 식탁’ ‘정보시대’ 등 건강 요리 정보를 꾸준히 소개하는 한편, 2011년부터 김치클래스, 고추장 클래스, The Taste, 한식 비빔밥 퍼포먼스 등 미주 한인 미디어와 외국 미디어 행사에 한식 알림 행사를 주도해 온 푸드 스페셜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