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디저트 전문점이 트렌드에 따라 새롭게 생기고 있다. 대만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은 대왕카스테라, 향이 가득한 티에 크림치즈를 듬뿍 얹은 치즈티, 자색고구마로 만든 아이스크림과 빙수, ‘돼지바’ 쿠크다스 아이스크림과 다양한 시리얼을 이용해 만든 시리얼 아이스크림까지 요즘 ‘핫’하게 떠오르는 이색 디저트숍 5곳을 소개한다.
1. 치즈텔라 Cheesetella
KoreaTown Plaza, 928 S Western Ave Los Angeles, CA 90006
25분에 한번씩 새롭게 구워져 나오는 대왕 카스테라. 대만과 한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잇는 대왕 카스테라가 드디어 미국에 들어왔다. 촉촉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짭조름한 치즈, 부드러운 크림과 달콤한 초콜릿 등 다양한 토핑은 풍부한 맛을 더한다. 치즈맛이 은은하면서 입에서 사르르 녹는 치즈케이크도 인기다.
2. 리틀 플러피 헤드 Little Fluffy Head
203 W 7th St. Los Angeles, CA 90014
장미, 우롱, 그린티 등 프리미엄 티에 짭조름한 크림치즈와 달콤한 크림 커스터드를 얹어 독특한 조화를 이루는 음료다. 45도 각도로 마시면 티와 토핑의 맛을 같이 즐길 수 있다.
3. 카페 보라 CaféBora
450 S Western Ave Fl. 3 Los Angeles, CA 90020
은은한 보랏빛의 자색고구마로 만든 디저트.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빙수와 유기농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 자색고구마칩과 티라미수 그리고 딸기와 녹차 맛 빙수 등 다양한 디저트들이 있다.
4. 크림 Cream
3726 W 6th St. Los Angeles, CA 90020
우유의 진한 풍미를 담은 아이스크림과 바삭하면서 부드러운 ‘쿠크다스’ 콘의 조합. 특히 딸기 시럽과 초코 과자가 듬뿍 얹어진 일명 ‘돼지바’ 아이스크림은 요즘 디저트 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할러데이 한정 메뉴로 선보였다.
5. 밀크 테번 Milk Tavern
528 S Western Ave Los Angeles, CA 90020
요즘 핫한 디저트 트렌드에는 시리얼 바가 있는 디저트 라운지다. 18여 가지의 시리얼을 아이스크림과 쉐이크로 먹을 수 있다. 특히 한국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조리퐁’ 맛 아이스크림은 다른 시리얼 바에 없는 밀크 테번만의 메뉴.
송정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