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집에서 즐기는 ‘홈 파티족’이 많아졌다. 특히 모임이 많은 연말에는 외식비 지출 부담이 크고 장소 잡기도 어려움이 많아 집에서 편히 즐기는 홈 파티가 좋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파티에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해는 것은 어떨까. 부담없이 쉽게 준비하는 홈파티를 에디터가 직접 체험해봤다.
1. 테마를 정하자
홈 파티를 준비하기에 앞서 파티 테마를 한가지 정해 놓으면 그 후로는 준비가 쉬워진다. 홀리데이 파티에도 여러가지 테마가 있는데, 예를 들어 친한 친구들끼리 모여하는 파티라면 파자마 파티나 어글리 스웨터 파티 같은 드레스 코드가 있는 테마를 정해도 좋고 아이들이 온다면 쿠키를 장식하거나 진저브레드 하우스 만들기 파티를 열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2. 금방 차릴 수 있는 쉬운 음식들로 준비하자
홈 파티를 주선할 때 가장 걱정되는 것은 음식이다. 손님이 적게 오든 많이 오든 요리 솜씨를 뽐내 근사한 음식으로 대접하고 싶은 마음은 모두가 같다. 하지만 평소 요리를 잘 하는 사람도 한 번에 많은 사람들에게 대접해야 하는 파티 음식을 준비하기엔 부담스럽고 어려운 일. 금방 차려낼 수 있지만 인상적인 ‘핑거 푸드’를 만들어보자. 대표적인 요리에는 빵에 크림치즈, 훈제 연어, 토마토 등을 올린 카나페와 브루스게타가 있다.
3.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준비하자
파티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무엇보다 음악이다. 손님들 중 처음 만나 어색한 경우에도 신나는 배경 음악으로 분위기를 업 시켜줄 수 있다. 하지만 좋은 노래를 고르기 위해 호스트가 매번 휴대폰으로 달려가야 한다면 보는 손님들도 불편하다. 파티 전 파티 테마에 어울리는 노래들만 골라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자동 플레이하는 것이 팁. 홀리데이 파티라면 캐럴 음악을 모아놓은 플레이리스트들을 유튜브나 스포티파이에서 쉽게 찾을 수도 있다.
4. 홀리데이 분위기의 냅킨과 접시로 꾸미자
홀리데이 분위기를 낸다고 이것저것 장식품들을 너무 많이 살 필요는 없다. 음식을 대접할 때 필요한 냅킨과 접시를 연말 느낌이 나는 색상과 디자인으로 구매해 내놓으면 과하지 않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뭔가 허전한 느낌이 든다면 크리스마스 컬러나 패턴이 들어간 식탁보를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홀리데이 분위기를 충분히 낼 수 있다.
5. 손님들에게 와인을 부탁하자
손님들에게 와인을 한 병씩 가져오도록 부탁하자. 손님들 입장에서는 별다른 선물 고민을 할 필요가 없어 좋고 술이 부족할 위험도 덜 뿐더러 각자 좋아하는 취향의 와인을 소개하고 서로 맛 보며 이야기를 나누는 화제거리도 된다. 음식과 데코레이션을 준비하는 파티 호스트가 손님들에게 와인을 부탁하는 것은 흔한 일이니 부담 갖지 말고 편하게 요청하자.
6. 조명을 활용하자
잘 활용한 조명은 분위기 조성에 큰 역할을 한다. 아마존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스트링 라이트를 테이블에 올리거나 천장에 붙여 쉽게 따뜻한 무드를 만들 수 있다. 캔들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데 이때 향이 없는 무향 캔들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아이들 손에 닿지 않는 안전한 곳에 장식하는 것을 잊지 말자.
7. 미니 프로젝터로 영상을 틀어놓자
요즘 카페나 바에 가면 벽에 프로젝터를 이용해 영상을 틀어 놓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홈 파티에서도 누구나 아는 클래식 영화나 70-90년대 뮤직비디오를 사운드 없이 영상만 틀어 놓으면 파티 내내 빈티지한 감성이 집안에 한가득 찰 것이다. 또, 프로젝터를 이용해 파티에 남은 사람들끼리 영화 한 편을 보며 파티를 마무리해도 좋다. 요즘은 $100 이하의 미니 프로젝터도 많이 판매하고 있다.
글 구성 / 정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