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 연말 시즌을 맞아 ‘해리 포터의 마법세계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법의 세계 해리 포터 빌리지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호그와트 성에서 펼쳐지는 라이트 쇼와 눈 쌓인 호그스미드 마을 그리고 할러데이 디너를 선보일 예정이다.
호그와트 성에서 펼쳐지는 라이트 쇼는 호그와트 학생들과 거대한 개구리가 함께 하는 개구리 합창단의 공연으로 시작된다. 개구리 합창단은 할러데이를 테마로 한 노래를 선보일 예정이다. 합창단의 공연이 끝나면 호그와트 성에서 화려한 색상과 3차원 애니메이션 효과를 사용한 라이트 쇼가 이어진다. 공연은 10여 분간 진행된다.
호그와트 성이 위치한 호그스미드 마을 또한 할러데이 테마로 꾸며졌다. 각 상점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새 단장했으며 시즌에만 맛볼 수 있는 뜨거운 버터비어를 판매한다. 연말 시즌 동안 호그스미드 마을에는 영화 해리 포터 속 노래가 울려퍼질 예정이다. 눈 쌓인 호그스미드 마을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호그스미드에 위치한 식당 ‘쓰리 브룸스틱스’에서는 연말 시즌에만 맛볼 수 있는 할러데이 디너를 선보였다. 그레이비 소스와 크랜베리 소스를 곁들인 구운 터키와 베이컨을 감싼 소시지, 야채 볶음, 빨간 양배추와 감자 그리고 크리스마스 푸딩을 즐길 수 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할러데이 시즌 동안 해리 포터 빌리지를 비롯해 ‘그린치는 크리스마스를 어떻게 훔쳤나(How the Grinch stole Christmas)’ 의 내용을 바탕으로 한 ‘그린치마스(Grinchmas)’ 행사와 미니언즈 테마파크에서 열리는 ‘메리와 장난꾸러기 미니언즈(Merry and Mischievous Minions)’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해리 포터의 마법세계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11월24일부터 2018년 1월7일까지 진행된다.
영상취재 송정현 김은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