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타운에 맛집들이 줄줄이 생기고 있다. 특히 한인들만 찾는 곳이 아니라 타인종들도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찾아오는 경우도 부쩍 늘었다. 한국에서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소바 전문 식당은 물론 로컬에서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는 일본 라면 집, 그리고 치즈폼을 얹은 음료와 큐브식빵, 크루아상 붕어빵, 치크케이크 등 다양한 디저트도 있다. 한인타운에서 새로 뜨는 핫플레이스 다섯곳을 소개한다.
프랑스에 다녀온 붕어빵 Curious Goldie
450 S Western Ave Los Angeles, CA 90020
한국 디저트 붕어빵이 프랑스에 가서 크라우상을 만났다. 크라우상으로 만들어 겉은 바삭하면서 속안에 필링은 부드럽다. 카스타드, 누텔라 그리고 팥까지 다양한 맛이 있어 골라먹는 재미를 더했다.
미미면가 Mimimyunga
450 S Western Ave Los Angeles, CA 90020
소바전문점으로 한국에서도 이미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다. 국물에 말아서 나오는 도톰하면서도 쫄깃한 면발이 일품이다. 냉소바와 온소바로 취향에 맞게 고른 후 튀김, 고등어, 차슈, 소고기 등 다양한 토핑을 얹을 수 있다. 면이 싫다면 우니, 튀김, 치킨, 스파이시 투나 등의 돈부리도 준비돼있다.
캘리포니아 라면팩토리 California Ramen Factory
4010 W 3rd St. Los Angeles, CA 90020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일본식 라면. 라면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를 직접 다 만들어 믿고 먹을 수 있다. 특히 직접 개발해 만든 블랙과 그린 라면은 흑마늘과 페스토 등으로 만든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이색 메뉴다. 롤과 오징어 튀김, 타코야끼 등 사이드로 주문 가능한 메뉴들은 라면과 곁들여 먹기 좋다.
화이트 앤 브라운 White and Brown
603 S Mariposa Ave Ste 101 Los Angeles, CA 90005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음료가 만났다. 진하게 우려낸 차와 생과일 스무디 등에 치즈폼을 얹어 먹으면 달콤하면서 짭조름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입가에 묻어나는 치즈가 먹는 재미를 더한다.
무무 베이커리카페 Mumu Bakery Café
3109 W Olympic Blvd. Ste D Los Angeles, CA 90006
치즈, 누텔라, 블루베리크림, 딸기 크림 등이 들어간 큐브 식빵과 사과망고, 크림치즈, 누텔라, 인절미까지 다양한 맛의 크라우상 붕어빵은 물론 치즈케이크, 대왕 카스테라, 거기에 생딸기로 만든 우유까지 한국에서 핫하다는 디저트를 다 모았다.
송정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