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 뜨거운 여름 햇살만큼이나 짜증을 돋우는 것이 모기를 비롯한 해충이다. 물리면 가렵고 성가실 뿐 아니라 지카 바이러스 등 심각한 질병을 옮길 수도 있는 해충. 적어도 내 집에서만큼은 해충에서 자유롭게 해줄 해충 박멸 제품을 모아 보았다.
1. 정원용 스프레이
Cutter Backyard Bug Control Spray Concentrate
모기가 서식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야외 환경인 정원. 정원에 해충이 있으면 집안으로 유입되기 쉽기 때문에 정원 환경부터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정원용 호스에 부착해 분사해서 사용하면 되는 이 제품은 한 번 뿌리면 약 4주 간 효과가 있으며 빗물에 씻겨 내려가지도 않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다.
$18
2. UV 해충 박멸 장치
Flowtron Electronic Insect Zapper
푸른 색의 UV 라이트로 날아다니는 해충을 유인해 박멸하며 콘센트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다소 소음이 발생하므로 현관이나 마당 발코니 등 실내에 가까운 야외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44
3. 시트로넬라 캔들
Zion Judaica Citronella Tealight Candles
살충, 탈취, 살균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는 시트로넬라의 아로마를 사용한 향초로 가장 저렴하게 해충을 쫓을 수 있는 제품이다. 작은 캔들 하나로 최대 4시간까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소음도 없고 향기도 좋아 실내에서 사용하기도 좋다.
$12
4. 실내 해충 트랩
Katchy Indoor Insect Trap
초파리, 모기, 나방 등 다양한 해충을 유인해 빨아들여 내부에 설치된 끈끈이로 처리하는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UV 장치처럼 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전력 소모가 덜하고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40
5. 초음파 해충 예방 장치
Neatmaster Ultrasonic Pest Repeller
생체공학파, 전자파, 초음파를 이용하여 해충을 쫓아내는 장치로 원하는대로 모드를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다. 해충 피해 정도가 심하지 않으면 생체공학파, 조금 심한 수준이면 전자파, 심각한 수준이면 초음파 모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 중 초음파를 제외하고는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수준의 소음이 발생하지 않는다.
$24
6. 실내용 UV 해충 박멸 장치
Gloue Electronic Mosquito Zapper
푸른 빛을 뿜어내는 UV 해충 박멸 장치를 실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만든 제품이다. 방 안에 설치해 사용하기 좋은 작은 사이즈로 나이트 라이트로 사용해도 좋다.
$14
7. 벌레 꼬임 방지 전구
LED Bug Repelling Yellow Bulb
해충을 쫓는 데 직접적인 도움은 안 되지만 해충 관련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여름철, 특히 야외에서 조명을 사용할 때 몰려드는 해충이 고민이라면 이 전구를 사용해보자. 벌레를 끌어들이지 않는 2000K의 조도와 색상으로 불만 켜면 들끓는 해충을 잠재울 수 있다. 현관이나 발코니 조명으로 제격이다.
4개입 $19
8. 차고용 해충 박멸 스트립
Hot Shot No-Pest Strip
차고나 창고같이 인적이 드문 실내에도 해충은 존재한다. 포장을 벗겨서 걸어 놓기만 하면 무취의 약품이 최대 4달가량 파리, 나방, 바퀴벌레, 거미, 좀 등 다양한 해충을 박멸한다. 사용되는 약품 때문에 제품이 사용되는 실내에 4시간 이상 머물지 않는 것이 좋다.
$4
9. 바이트 큐어 기기
Vortix Insect Bite Cure Device
물리기 전에 피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이미 벌레에 물렸다면 가려움이라도 피해 보자. 약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이 제품은 벌레 물린 부위에 열과 진동을 집중적으로 쐬어 해당 부위의 혈액순환을 빠르게 해 줌으로써 효과를 발휘한다. 예민한 피부에 모기약을 바르기가 꺼려졌다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 제품을 추천한다.
$39
글 구성 / 김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