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많은 톱스타들이 추구하던 ‘신비주의’ 콘셉트는 이제 한물간 것일까? 최근 들어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상을 공유하는 건 물론, 이제는 유튜브 개인 채널까지 개설해 팬들과 소통하는 스타들이 많아졌다. 신인 유튜버로 데뷔해 공식적으론 만나볼 수 없었던 촬영장 뒷모습, 꾸밈 없는 일상 등을 영상에 담아 공유하고 있는 한국 톱스타들의 유튜브 채널 10개를 소개한다.

 

1. 혜리 ‘나는이혜리’

걸그룹 걸스데이의 멤버이자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혜리(이혜리)는 지난 7월 개인 유튜브 채널 개설 소식을 알렸다. 혜리의 유튜브 채널에서는 일할 때의 모습 외에도 쉬는 날 어머니와 장을 보거나 플라잉 요가를 배우는 모습 등 그녀의 꾸밈없는 사생활을 영상을 통해 볼 수 있다.

 

2. 이하늬 ‘하늬모하늬’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이하늬 역시 개인 유튜브 채널에서 그녀의 일상과 솔직한 생각들을 공유하고 있다. 특히 평소에 채식을 하고 자연주의 삶을 추구하기로 유명한 이하늬는 쉬는 날 꽃 시장에 가서 허브를 사서 집 화단에 심거나 전통찻집에 가 차를 즐기는 등 ‘힐링 유발’ 콘텐츠를 주로 공유하고 있다.

 

3. 박서준 ‘레코드박스’

유튜브 채널을 시작한 아직 몇 안 되는 남자 배우들 중에는 박서준이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다. 약 한 달 전에 올라온 박서준의 첫 영상에 팬들은 “오래 살고 볼 일이다. 박서준의 유튜브라니..”라고 댓글을 달며 놀라움과 기쁨을 표현했다. 박서준의 채널 ‘레코드박스 Record Park’s’에서는 박서준의 영화 홍보를 위한 출장기, 발리 여행 브이로그 등 그의 일상을 엿볼 수 있다.

 

4. 아이유 ‘이지금’

최근 종영한 드라마 ‘호텔 델루나’에서 열연한 아이유(이지은)는 ‘이지금’이란 채널로 유튜브 활동을 하고 있다. 가수로서의 음악 활동 영상 외에도 일상 영상을 보여주는 ‘IU TV’ 시리즈를 통해 촬영장과 무대 뒤에서의 모습을 영상에 담아내 팬들과 좀 더 가깝게 소통하고 있다.

 

5. 에이핑크 윤보미 ‘뽐뽐뽐’

걸그룹 에이핑크의 멤버 윤보미는 그녀만의 솔직하고 통통 튀는 쾌활한 성격으로 73만 명이 넘는 유튜브 구독자 수를 소유하고 있다. 평소 잘 먹기로 유명한 윤보미는 떡볶이, 중국 음식 등을 카메라 앞에서 해치워 연예계 ‘먹방 요정’이라는 별명도 붙여졌다. 하지만 본업이 아이돌 가수인 만큼 활동 기간이 시작되면 직접 체중계에 올라가 몸무게를 공개하며 다이어트 영상 등을 올리거나 아이돌 메이크업 영상을 공유해 그녀의 솔직한 성격을 좋아하는 팬들의 대환영을 받고 있다.

 

6. 한예슬 ‘한예슬 is’

아직 오픈한지 갓 일주일밖에 되지 않은 배우 한예슬의 유튜브 채널은 벌써 15만에 가까운 구독자 수를 갖고 있다. 업로드된 첫 영상에서 그녀는 “나도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고 싶었다. 내가 해왔던 똑같은 일들을 하면서 산다는 게 지루하게 느껴지고 파이팅도 없이 느껴져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됐다” 라고 유튜브를 시작한 동기에 대해 설명했다. 새로운 한예슬의 채널에서는 촬영장 비하인드스토리, 운동 방법, 춤을 배우는 모습 등의 영상들을 통해 그녀 특유의 밝은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7. EXO 백현 ‘백현 Baekhyun’

그룹 EXO의 백현 역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팬들과 한층 더 가깝게 소통하고 있다. 백현은 그의 신곡 뮤직비디오 촬영장에서의 장난스러운 모습이나 친구들을 만나고 운동을 하러 가는 길 직접 운전하는 차 안에서의 편한 모습들을 공유하고 있다.

 

8. 천우희 ‘천우희의 희희낙낙’

현재 JTBC 드라마 ‘멜로가 체질’에서 배우 안재홍과 호흡을 맞추고 있는 배우 천우희는 ‘천우희의 희희낙낙’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소유하고 있다. 털털한 친구 같은 매력을 갖고 있는 천우희는 당구, 볼링, VR 체험 등 여러 가지 활동을 시도하며 그녀만의 취미생활을 찾아보는 프로젝트를 콘셉트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9. 강민경 ‘강민경’

그룹 다비치로 데뷔한 강민경은 한강 뷰가 보이는 집에서 인테리어를 하고 훌륭한 요리 실력을 뽐내며 ‘혼자 살기의 좋은 예’를 유튜브를 통해 보여준다. 잔잔함이 매력인 그녀의 일상 브이로그 영상에서는 쉬는 날 집에서 반려견과 놀아주고 직접 요리를 해 친구들을 초대해 하우스 파티를 여는 모습 등을 볼 수 있다. 또한, 유튜브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강민경 커버의 음악 영상들도 인기가 많다. 

 

10. 신세경 ‘신세경 sjkuksee’

배우 신세경은 작년 10월에 유튜브 채널을 열고 직접 촬영과 편집까지 배워 채널을 관리한다고 알려져 많은 화제를 모았다. 반려견 두 마리와 가족과 함께 사는 집에서 그녀는 수준급의 요리와 베이킹 실력을 뽐내고 완벽한 플레이팅까지 선보인다. 또 힐링 되는 일상 영상들을 통해 평소 차분하고 꼼꼼한 그녀의 성격을 확인할 수 있다. 

 


글 구성 / 정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