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도 높은 여행에는 짐가방이 중요하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여행 현지 계획을 짜는데 집중해 정작 짐은 여행 하루 전이나 당일에 부랴부랴 싸는 경우가 많다.  여행 짐은 최소화 할수록 좋은데, 급히 짐을 꾸리게 되면 불필요한 물건까지 챙겨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항공 여행 달인인 승무원들이 알려주는 여행 캐리어 은싸기 꿀팁 9가지를 소개한다.

 

1. 체크리스트 만들기

승무원들은 여행 짐을 챙기기 전 체크리스트를 준비하라고 권한다. 뻔하게 들릴 수도 있는 짐 체크리스트는 3박 이상의 챙길 것이 많은 여행을 갈 때 특히 유용하다. 여권, 비자, 국제 운전면허증 등 중요한 서류부터 시작해서 가방에 챙겨 가면 좋은 물티슈나 소화제 같은 작은 물품도 필요하다 생각하면 꼭 체크리스트에 써놓자.

 

2. 토너 화장솜에 묻혀서 가기

photo

토너나 메이크업 리무버 같은 액체로 되어 화장솜에 묻혀 쓰는 화장품은 병째 가져갈 필요없이 미리 화장솜에 적셔 지퍼락에 넣어가자. 화장품 병들은 캐리어 안에서 부피를 많이 차지할뿐더러 여행 중에 깨지거나 액체가 샐 위험이 있다. 여행 기간 동안 사용하게 될 횟수만큼만 화장솜에 적셔 가면 편하게 쓸 수 있다.

3. 비닐 랩으로 액체 용기 밀봉하기

photo

화장솜으로 쓸 수 없고 꼭 가져가야 하는 액체 용기들은 주방용 플라스틱 랩으로 입구를 막아 챙기자. 보통 용기의 뚜껑을 닦고 그 위에 테이프나 랩으로 감싸는 경우가 많은데, 이보다는 뚜껑을 열어 입구를 랩으로 덮고 그 위에 뚜껑을 다시 닫는 것이 가방 안에서 액체가 샐 걱정을 덜 수 있다.

 

4. 일회용 장갑 활용하기

photo

가족 여행에 칫솔을 가져갈 때 일회용 비닐장갑을 사용해보자. 손가락 부분에 각각의 칫솔을 넣어 챙기면 칫솔들이 서로 맞닿지도 않고 다른 짐들과도 접촉이 없어 캐리어 안에서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칫솔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브러시들도 이런 방법으로 챙겨 가면 좋다.

 

5. 옷을 돌돌 말아 넣기

보통 여행 가기 전 급하게 짐을 싼다고 옷을 대충 개서 캐리어에 넣는 경우가 많다. 이러할 경우 캐리어의 부피도 많이 차지할뿐더러 도착했을 때 옷들이 구겨져 있을 수가 있다. 일반 방식대로 개지 말고 돌돌 말아서 차곡차곡 쌓아보자. 그렇게 하면 다른 짐보다 비교적 면적이 큰 옷들은 캐리어의 한쪽에 최대한 몰아넣고 남은 공간에 다른 짐을 챙길 수 있다. 두꺼운 옷들을 먼저 돌돌 말아 깐 다음 그 위로는 얇고 더 먼저 입을 옷들을 쌓아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

 

6. 패킹 큐브에 투자하기

photo

캐리어에 적합하게 나온 패킹 큐브에 투자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다양한 사이즈의 직사각형 파우치가 한 세트로 판매되는 패킹 큐브는 속옷, 옷, 신발, 세면도구 파우치 등 각각 짐의 종류마다 챙길 수 있어 편하고 파우치 안에만 잘 정리 정돈 해 넣으면 캐리어를 지퍼로 열고 닫을 때 짐이 바깥으로 삐져나와 곤욕을 치르지 않아도 된다. 또 옷을 넣는 파우치 들은 망으로 되어 한눈에 보기 쉽고 액체류를 넣는 세면도구 파우치 같은 경우 액체가 샐 걱정을 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구매: 아마존, $17.99

 

7. 렌즈 통에 화장품 덜어 가기

photo

소량으로 쓰는 크림이나 파운데이션 같은 점성이 있는 화장품 들은 집에서 쓰지 않는 렌즈 통을 활용해 볼 수 있다. 역시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화장품 용기들을 가져갈 필요 없이 어차피 여행 중에도 소량만 쓸 것이라면 쓸 만큼만 렌즈 통에 넣어가면 편리하다. 또 다 쓴 렌즈 통은 여행 중 분리수거 함에 버려 돌아오는 여행 짐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다.

 

8. 안경 케이스에 충전기/이어폰 보관하기

photo

휴대폰/카메라 충전기나 이어폰 등 전선이 있는 물건들을 함께 캐리어에 막 넣으면 서로 엉키기 마련이다. 따로 케이스가 없을 경우에는 집에 있는 안경 케이스를 활용해보자. 전선을 꼼꼼히 돌려 말아서 안경 케이스 안에 나란히 넣어 보관하면 단단한 케이스 때문에 엉킬 걱정 없이 깔끔하게 짐을 챙길 수 있다.

 

9. 신발 안에 양말 넣기

photo

양말기 신발 안에 넣어가자. 어차피 부피를 차지해야 하는 신발들 안에 양말을 꼼꼼히 넣으면 다른 공간을 확보할 필요도 없을뿐더러 한곳에 모아있는 양말을 여행 중 손쉽게 꺼내 쓸 수 있다. 또, 양말들을 신발에 넣어 보관하면 여행 중 신발이 구겨지지 않고 원래의 모양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글 구성 / 정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