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란도 호수(Sherando Lake) 가을 풍경
매년 10월이 되면 미국 동부의 많은 산들이 가을 단풍으로 물듭니다.
버지니아의 쉐란도 국립공원과 노스 캐롤라니아의 블루릿지 파카웨이 그리고 스모키 국립공원도 황금색으로 물듭니다.
버지니아의 쉐란도 호수(Sherando Lake)는 블루 릿지 산맥 속에 자리하고 있는 조그만 호수지만 아름다운 가을 풍경은 특별합니다.
지하수로 형성된 쉐란도 호수는 약 25에이커 크기로 하이킹 트레일과 캠핑장 화장실 등 부대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는데 1930년대 CCC 청년들이 지었다고 합니다.
호수에서는 하이킹, 캠핑, 낚시, 피크닉을 즐길 수 있으며 고운 모래사장이있어어린 자녀들과 수영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가을 단풍으로 물든 호수는 방문객들을 새로운 세계로 안내합니다.
10월 말 이곳은 노란색, 주홍색, 핑크, 붉은색 등 눈을 밝히는 모든 컬러들이 보입니다. 하지만 튀지않고 부드러운 색상이어서 보는이의 마음을 푸근하게 해 줍니다.
블루 릿지 산맥에 숨어 있는 보석과도 같은 이곳을 찾아가는 길은 완연한 컨트리 로드입니다.
조용한 숲속에 지어진 집과 교회를 보면서 점점 평안하고 온유한 휴식처로 향하는 기분입니다.
풍성한 가을 풍경을 넘치도록 안겨주는 쉐란도 호수는 기회가 되면 또 가보고싶은 곳입니다.
글, 사진 / 김인호 (하이킹 전문가)
김인호씨는 미주에서 활동하는 등반, 캠핑, 테마 여행 전문가로 미주 중앙일보를 비롯한 다수의 미디어에 등산 칼럼을 연재하면서 초보에서 전문가까지 미주 한인들에게 유용한 실전 하이킹 정보를 꾸준히 소개해오고 있다. 저서로 ‘남가주 하이킹 105선’ ‘하이킹 캘리포니아’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