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일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온종일 축제 분위기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지만 역시 하이라이트는 연중 가장 화려한 불꽃놀이. LA 인근에서만 열 군데가 넘는 장소에서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불꽃놀이를 감상하며 축제 분위기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1. 마리나 델 레이 July 4th at the Marina
마리나 델 레이 어느 곳에서든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지만 Burton Chace Park 또는 Fisherman’s Village로 향하면 음악 소리에 맞춰 쏘아 올려지는 불꽃을 감상할 수 있어 더욱 흥겹다. 크루즈를 타고 선상에서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도 있다. Hornblower Cruise가 제공하는 2시간짜리 행사는 저녁 식사를 포함한다.
9 PM / 입장 무료
2. 다운타운 Grand Park + The Music Center’s 4th of July Block Party
불꽃놀이뿐 아니라 온종일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다운타운으로 향하자. 오후 3시부터 시작되는 ‘블록 파티’는 흥겨운 라이브 음악부터 푸드트럭, 각종 게임까지 즐길 거리로 가득하다. 9시에 시작되는 불꽃놀이로 마무리지어지며 전 연령대를 위한 행사로 주류 반입은 엄격히 금지되고 있으니 참고하자.
3 PM / 입장 무료
3. 에코파크 Dodger Stadium
야구팬들은 이날 다른 고민 없이 야구장으로 향하면 되겠다. 오후 6시 10분부터 시작되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경기가 끝난 직후 경기장에서 바로 불꽃놀이가 시작된다. 야구 경기와 불꽃놀이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으니 그야말로 일석이조다.
6:10 PM / 가격 상이
4. 퍼시픽 팰리세이드 Palisades 4th of July Parade, Concert, and Fireworks
부촌으로 유명한 퍼시픽 팰리세이드 (Pacific Palisades) 답게 독립기념일 행사도 화려하게 준비된다. 2시에 선셋대로를 따라 행진하는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콘서트, 어린이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오후 9시에 시작되는 불꽃놀이를 감상하기 위해선 $10의 입장료를 별도로 지불해야 한다.
1 PM / $10
5. 할리우드 보울 Hollywood Bowl
닐 로저스, CHIC, LA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공연과 함께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7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에 걸쳐 열리는 행사기 때문에 독립기념일 당일에 바빠도 행사를 즐길 수 있다. 가장 저렴한 좌석은 $19부터 시작돼 큰 부담 없다.
7 PM / 가격상이
6. 할리우드 Cinespia E.T. + Fireworks
올해로 37주년을 맞이하는 영화 E.T 와 더불어 독립기념일 기념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는 행사다. 좌석이 따로 없는 관계로 각자 돗자리를 챙겨오는 것이 좋겠다. 핫도그와 버거 같은 간단한 음식과 더불어 주류도 판매한다.
9 PM / $35
7. 엘세군도 El Segundo 4th of July Celebration
지역 축제의 느낌이 물씬 나는 행사로 수박 빨리 먹기 대회, 훌라후프 대회, 2인3각 경기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오후 5시부터는 공연이 펼쳐지며 불꽃놀이는 9시에 시작한다.
10 AM / $5
8. 롱비치 4th of July on The Queen Mary
독립기념일 불꽃놀이를 더욱 럭셔리하게 즐기길 원한다면 유람선에 올라타는 건 어떨까. 라이브 공연과 게임은 두말할 것도 없고 90년의 역사를 지닌 퀸메리호의 곳곳을 누비는 특별한 경험까지 즐길 수 있다. 약 9시부터 시작하는 불꽃놀이뿐만 아니라 LA의 북쪽 해안가, OC의 남쪽에서 열리는 불꽃놀이까지 보여 장관이 펼쳐진다.
3 PM / $49
글 구성 / 김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