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소원을 빌고 즐기는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중요하다. LA에는 수많은 베이커리가 있지만 대부분 지나치게 달고 헤비한 미국식 케이크를 판매하기 때문에 한국인 입맛에 맞는 케이크를 찾기가 쉽지 않다.  LA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숨겨진 케이크 맛집 7곳을 참고해 미리 주문하여 맛있는 케이크와 연말을 보내자.

 

1. 트리플 베리 케이크 @ Sweet Lady Jane

 

View this post on Instagram

 

A post shared by Los Angeles Magazine (@lamag) on

Sweet Lady Jane의 시그니처 케이크인 트리플 베리 케이크는 촉촉한 옐로 버터 빵에 적당히 달콤한 생크림, 그리고 세 종류의 신선한 베리 (라즈베리, 스트로베리, 블랙베리/블루베리)가 조화를 이루는 케이크다. 할리우드 스타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케이크로 TV 쇼 ‘모던 패밀리’의 소피아 베르가라, 카다시안 패밀리 등 스타들이 생일이나 웨딩 케이크로 많이 주문하는 #1 케이크이기도 하다.

8360 Melrose Ave, West Hollywood, CA 90069 (West Hollywood)
1631 Montana Avenue, Santa Monica, CA 90403 (Santa Monica)
16403 Ventura Blvd Suite C Encino, CA 91436 (Encino)

 

2. 커피 크런치 케이크 @ Valerie Confections

 

View this post on Instagram

 

A post shared by Valerie Confections (@valerieconfctns) on

에코 파크에 위치한 Valerie는 다양한 초콜릿과 케이크들을 판매하는데 그중에서도 커피 크런치 케이크로 제일 유명하다. 커피가 들어있는 생크림이 발라진 두 겹의 부드러운 시폰 케이크가 바삭바삭하고 달콤한 벌집 크런치로 감싸져 있어 최상의 식감과 맛을 전해준다.

3364 W 1st St, Los Angeles, CA 90004

 

3. 벌스데이 케이크 @ SusieCakes

 

View this post on Instagram

 

A post shared by @gurlfriendbliss on

미국의 트래디셔널 벌스데이 케이크를 맛보고 싶다면 Susiecakes의 벌스데이 케이크를 주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형형색색의 설탕 조각들과 함께 구워진 바닐라 케이크에 빈티지 감성의 하늘색 바닐라 프로스팅이 겹겹이 발려 진하고 달콤한 벌스데이 케이크가 완성된다. 화려한 색감 덕에 아이들 생일 케이크로도 인기가 많고 요청하면 케이크 위에 원하는 글귀를 올려 주문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자.

328 S. La Brea Avenue, Los Angeles, CA 90036 (LA 지점)
나에게 가까운 지점 찾기 

 

4. 올리브오일 케이크 @ Lincoln Pasadena

 

View this post on Instagram

 

A post shared by Lincoln Pasadena (@lincolnpasadena) on

패서디나에 위치한 Lincoln 베이커리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올리브오일 케이크로 유명하다. 올리브 오일이 들어간 고소하고 촉촉한 빵에 시트러스 제스트가 들어가 상큼함을 더하고, 케이크 위에는 달콤한 브라운 버터 아이싱이 올려져 이 새롭고 중독되는 감칠맛에 많은 손님들이 자주 찾고 있다. 평소 너무 단 케이크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이 케이크를 추천한다.

1992 Lincoln Ave, Pasadena, CA 91103

 

5. 아이스박스 케이크 @ Lark Cake Shop

 

View this post on Instagram

 

A post shared by Lark Cake Shop (@larkcakeshop) on

실버 레이크와 패서디나에 위치한 Lark Cake Shop에서는 초콜릿 웨하스(wafers) 과자가 들어간 아이스박스 케이크를 맛볼 수 있다. 7개 층으로 쌓인 웨하스 과자에 담백한 생크림들을 듬뿍 올려 냉장고에 넣어 놓으면 과자가 생크림의 수분을 빨아들여 케이크처럼 먹을 수 있다.

3337 W. Sunset Blvd, LA, CA 90026 (Silver Lake)
1355 North Hill Ave, Pasadena, CA 91104 (Pasadena)

 

6. 베리 트레스 레체스 케이크 @ Republique

 

View this post on Instagram

 

A post shared by #RepubliqueLA (@republiquela) on

라브레아 애비뉴에 위치한 Republique는 줄을 서서 먹는 브런치 식당으로 이미 유명한 곳이다. Republique는 브런치 메뉴 외에 맛있는 빵을 구워내는 베이커리로도 유명하다. 사전 주문을 해야 하는 케이크들 중 베리 트레스 레체스 케이크는 부드럽고 폭신한 빵에 헤비 크림, 농축 우유, 그리고 연유가 섞인 크림이 올려지고 그 위에는 피스타치오와 각종 과일로 마무리되어 완벽함을 더한다.

624 South La Brea Ave, Los Angeles, CA 90036

 

7. 다크초콜릿 라즈베리 토르테 @ Proof Bakery

 

View this post on Instagram

 

A post shared by Valrhona North America (@valrhonausa) on

앳 워터 빌리지에 위치한 Proof 베이커리는 유명 한인 페이스트리 셰프 마나영씨가 운영하고 있는 베이커리다. Proof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빵과 케이크들이 준비되는데 그중에서도 다크초콜릿 라즈베리 토르테 케이크는 달콤 쌉싸름한 다크초콜릿과 새콤한 라즈베리의 조화 덕분에 연말 케이크로 완벽하다.

3156 Glendale Blvd, Los Angeles, CA 90039

 


글 구성 / 정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