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중이건 주말이건 식구들이 모여있을 때 간단히 해먹을 간식이 아쉬울 때가 있죠.
쉽게 구할 수 있는 만두피에 냉장고 속 재료들로 칼로리 부담없는 컵 피자를 만들어 봅니다.

재료 : 만두피, 소시지( 햄, 베이컨),브로콜리, 노랑,빨간 파프리카, 파인애플,가지, 모짜렐라 치즈 2가지(생 모짜렐라, shredded ), 식용유

머핀 틀에 아보카도 기름을 발라줍니다. 머핀 틀이 없으면 일회용 컵케이크 종이를 사용 하셔도 됩니다.

머핀 틀에 만두피를 넣고 오븐 350도에서 만두피가 crispy 해질 때까지 살짝 구워줍니다.

준비된 재료를 살짝 볶아줍니다

바삭하게 구워진 껍질에 생 모짜렐라를 조금씩 넣어주세요. 다른 치즈도 상관 없어요.

볶은 재료를 페이퍼 타올에 올려 물기를 뺀 후 만두피에 채워 넣고 그 위에 모짜렐라를 식성대로 올려주세요.
오븐에서 치즈가 녹을 때까지 구워줍니다. 재료를 이미 볶아서 더 익힐 필요없이 치즈만 녹으면 끝~
Overcook 되면 맛이 없어요.

이렇게 완성. 정말 간단하고 비주얼 괜찮지요? 영양도 만족.
한입 깨물 때 첫 느낌은 바삭한 만두피가 아주 매력있어요.
촉촉한 치즈와 아삭한 채소, 짭조름한 소시지가 어우러져서 입안이 풍성한 맛으로 신나네요.
일반 피자의 칼로리를 생각한다면 이런 컵 피자는 웰컴. 온 가족의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줍니다.



글 / 김혜경 (음식 전문가)
2008년부터 최근까지 라디오 방송을 통해 ‘이야기가 있는 맛있는 식탁’ ‘정보시대’ 등 건강 요리 정보를 꾸준히 소개하는 한편, 2011년부터 김치클래스, 고추장 클래스, The Taste, 한식 비빔밥 퍼포먼스 등 미주 한인 미디어와 외국 미디어 행사에 한식 알림 행사를 주도해 온 푸드 스페셜리스트.